요즘 주식시장이 좋지 못한 가운데 저렴한 가격에 좋은 기업을 매수할 기회를 노리는 분들이 꽤 계실겁니다. 그럴수록 저렴한 가격에 받을 수 있는 공모주 청약에 대해 관심이 많을텐데요, 곧 대형 IPO주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은 역대 엄청난 수요와 경쟁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LG화학에서 물적 분할되어 설립된 전지사업본부 기업입니다. 기존에 LG화학에2차전지 배터리에 대한 기대를 앉고 투자한 분들이 있었는데 물적분할 얘기가 나오면서 기존 주주들의 많은 분노를 일으켰죠. 앞으로 전기차 수요가 커질 것으로 예측되자 LG화학의 전지사업본부는 본격적으로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현재 전기차 배터리 생산량 세계 1위가 CATL인데 LG에너지솔루션이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공모주 청약 수요예측은 지난 1월 11~12일에 걸쳐서 완료했으며 확정공모가는 30만원으로 나왔습니다. 기관청약경쟁률은 약 2023대 1이며 의무보유확약 비중은 77.39%라고 하네요. 공모주 청약은 1월 18일, 19일 이틀에 걸쳐서 하며 1월 21일에 공모주가 배정됩니다. 환불은 1월 21일이며 상장은 1월 27일에 됩니다.
최소 청약수는 10주, 청약증거금은 50%가 필요하기 때문에 1주라도 받고 싶다면 최소 150만원을 증권사에 입금하면 됩니다. 증권사는 KB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증권, 신영증권,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에서 진행하는데요, 모집물량은 KB증권이 가장 많은 2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신증권과 신한금투자 11%를 차지하며 나머지 네 증권사는 1%를 차지하고 있네요. KB증권이 가장 많은 물량을 보유하고 있지만 그만큼 청약이 몰릴 수 있으니 대신증권이나 신한금투로 가시는 것도 괜찮을거라 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매출, 영업이익으로 보아 많은 분들이 따블은 갈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는데요, 사실 작년 우리 증시가 매우 활황이었지만 요즘은 그렇지 못합니다. 코로나 때문도 있지만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금리인상이 대두되면서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는 시기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향후 미래산업인 전기차 테마이기 때문에 다른 분야보다는 괜찮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시 분위기도 무시할 수 없으니 너무 큰 기대를 바라지는 않는 게 마음이 편할 것 같네요. 미래 산업이니 장기적으로 가져가셔도 좋을거라 봅니다.
전기차는 세계적으로 확대되면서 향후 파이를 크게 늘릴 수 있는 분야입니다. 게다가 미국에도 투자가 늘어나고 있고요. 리스크가 아예 없다고 할 수는 없지만 괜찮은 가격에 소량 공모주를 받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물론 뚜껑은 열어봐야 알 수 있겠지만요. 올해 주식 투자는 작년과 달리 매우 난이도가 높아졌습니다. 각자 잘 판단하시고 리스크관리도 하시면서 성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