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부동산 이야기

미분양 1위 거제까지 상승? 거제 유로아일랜드 유로스카이, 거제 지역 분석, 부동산 전망

반응형

요즘 안 오르는 지역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대세 상승장이 지속 되어 상승세가 지방 곳곳까지 뻗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몇 년 동안 공급 폭탄으로 미분양의 무덤 중 하나로 불리는 거제가 오르기 시작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과연 거제 부동산 투자, 안전할지 상승할 가능성이 얼마나 있을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거제는 대한민국 경상남도 남해에 있는 거제도의 시로 통영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등 조선업이 주 사업인데요, 조선업의 불황으로 한동안 외면받았던 거제지만 최근 다시 조선업에 불이 붙으면서 거제도 투자에도 관심을 갖는 분들이 꽤나 계십니다.

주로 인구 이동은 창원, 통영, 김해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거제도에 일자리가 있지만 주로 거제에 거주하기보다는 통근버스를 통해 출퇴근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말 미분양의 무덤이라고 할 정도로 엄청 쌓여 있네요. 감소하고 있긴 하지만 준공후 미분양이 많아 언제쯤 이게 모두 해소될 수 있을지.. 지금이 바닥이라며 선진입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 조금 걱정이 되긴 합니다. 오르긴 하겠지만 얼마나 시간이 걸릴지는 알 수 없으니깐요.

일단 향후 입주물량은 별로 없습니다. 정말 과거에 심각할 정도로 공급이 많았긴 했네요. 대체 인구가 줄어드는 도시에 왜 이렇게 과공급을 했는지 모르겠지만 이 공급물량만 해소된다면 앞으로 거제도도 상승 흐름을 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거제도에서 가장 핫한 곳은 거제유로아일랜드와 유로스카이입니다. 브랜드 대단지로 향후 대장 아파트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대부분 많은 분들이 거제유로아일랜드를 보고 거제도에 들어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바다 조망권이 있어 입지적으로 거의 모든 것을 갖췄습니다.

 

거제도는 다른 경상남도 도시에 비해 거의 오르지 못해 지금 바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준공후 미분양이 많기 때문에 거제에 진입하실 때는 무조건 신축, 적어도 입지가 최상인 준신축 위주로 들어가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구축도 모두 오르는 추세라지만 이렇게 준공 후 미분양이 쌓여있는 거제도의 경우 구축이 오르기 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일자리는 장평동에 삼성중공업이 있고 아주동에 대우조선해양이 있습니다. 시장강도를 봤을 때는 유로 아일랜드가 있는 고현동이 가장 핫하네요. 최고가 아파트 위치를 보니 고현동 유로아일랜드 외에는 장평동에 장평포레나, 장평 유림 노르웨이 숲이 있습니다.

 

공시지가 1억이하에 들어가는 분들도 있는데, 거제도는 공시지가 1억이하를 진입하기에는 다소 위험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직 미분양이 많이 쌓여있어 굳이 구축을 매수할 현지인들은 거의 없다고 봅니다.

 

그럼 올해도 리스크 관리 잘 하시고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