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부동산 이야기

부산 재개발 재정비 촉진2-1구역, 촉진3구역, 촉진4구역 임장기, 시민공원, 부전역 환승센터, 삼한골든뷰 센트럴파크, 내륙 대장될까

반응형

재개발이 가장 활발한 지역은 대표적으로 대전과 부산이 있는데요, 얼마 전 재개발을 공부할겸 부산 시민공원 촉진 재정비구역에 임장을 갔습니다. 부산은 무조건 바다, 해운대만 보는 분들이 많지만 과거부터 부산의 중심은 서면으로 향후 부전역 환승센터가 들어서면 교통의 중심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부전역 시민공원 주변으로 재정비 촉진구역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죠.

출처 네이버 부동산

현재 주변에 가장 비싼 아파트를 살펴보니 삼한골든뷰센트럴파크가 눈에 보입니다. 그런데 이름은 아파트지만 주상복합이네요. 위치는 부전역 바로 앞으로 가장 좋은 입지를 자랑하며 시세는 10억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 뒤로 시민공원이 위치하며 시민공원 주변으로 촉진 1구역, 촉진 2-1구역, 축진 2-2구역, 촉진 3구역 그리고 촉진 4구역이 있습니다.

여기서 촉진 2-1구역, 촉진 3구역, 촉진 4구역을 주로 살펴봤는데요, 부전역 환승센터와의 접근성을 생각하면 촉진 2-1구역이 제일 좋습니다. 게다가 초등학교, 중학교도 제일 가깝죠. 촉진 2-1구역은 일반상업지역이라 용적률이 커서 지상 69층까지 지어질 예정입니다. 아파트 뿐만 아니라 오피스텔도 함께 구성되죠. 매가는 현재 10억을 넘습니다. 이미 지어진 삼한골든뷰 센트럴파크랑 비슷한 시세네요.

촉진3구역은 재정비 촉진구역 중 가장 세대수가 많아 가장 큰 대단지가 형성될 예정입니다. 뷰는 남서향으로 시민공원이 보일 예정이며 초등학교를 하나 품고 있습니다. 현재 세대수는 3000~3500세대, 조합원 세대수는 약 1700세대로 조합원 비율은 49~57%입니다.

 

건축 규모는 18개동, 지상 최고 60층으로 안에 각종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질 예정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촉진 3구역이 아마 향후 대장아파트가 되지 않을까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매매가는 가장 싼 게 8~9억입니다.

 

촉진 4구역은 세대수가 적고 조합원이 대부분이라 거의 11 재건축 수준인데요, 아마 향후 비례율이 제일 낮아 추가분담금이 많아 질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P는 제일 덜 올랐습니다. 매매가 5~6억대 매물이 있는데 촉진 4구역은 국평이 적어 25평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셔야겠습니다.

부전역 복합환승센터는 ITX-새마을, 무궁화호, 중앙선, 경전선, 무궁화호 등 각종 전철의 시작과 종착역으로 향후 KTX를 이용할 수 있는 복합환승센터로 바뀌게 됩니다. 향후 부산 교통의 중심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입지로 서면 번화가랑도 가까워 입지면에서 최고라고 볼 수 있겠네요.

 

투자금이 5~8억 정도라 저는 투자를 못합니다^^. 자금이 있다고 해도 글쎄요,, 자금여력에 따라 다르겠지만 입지가 좋은 만큼 이미 가격이 많이 오른 상태라 접근하긴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그럼 올해도 다들 잘 판단하셔서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