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부동산 이야기

4호선 진접선 개통 수혜지역, 남양주 서울역까지 52분, 별내, 왕숙, 오남, 진접지구, 남양주 부동산 전망

반응형

GTX 발표에 따라 집값이 억단위로 뛰는 것을 봤듯이 교통 호재는 부동산, 특히 수도권 집값에 있어서 매우 파급력이 큽니다. 내일이 되면 서울의 지하철 4호선의 연장, 진접선 복선전철이 개통되어 남양주에서 서울역까지 52분만에 진입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버스로 서울 진입이 가능했지만 출퇴근 시간에 차가 막히기도 하고 운행간격이 넓어 매우 불편했는데 지하철이 개통되면서 남양주의 생활만족도가 매우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네이버 뉴스

진접선은 출퇴근 시간엔 평균 10, 평상시에는 평균 20분 간격으로 운행될 예정이며 국토부에 따르면 남양주에서 서울역까지 진입하는 데에 버스 대비 68, 자차 대비 18분이 단축된다고 합니다. 신설역명은 별내가람역, 오남역, 진접역입니다. 이에 따라 별내신도시, 왕숙신도시, 진접지구가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가장 큰 수혜지구로 예상되는 별내신도시에 있는 아파트들은 이미 집값이 많이 오른 상태입니다.

남양주의 인구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그 동안 입주물량이 많았지만 서울, 수도권의 공급물량이 부족하여 거뜬히 소화를 해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와 내년 입주물량은 별로 많지 않은 편입니다. 미분양 역시 현재 거의 없습니다. 남양주가 많은 공급을 거뜬히 이겨낸 건 교통이 가장 크게 작용을 한 것으로 보이며 인근 구리, 강동구의 입주물량이 매우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수도권의 동쪽은 강원도를 마주보고 산으로 막혀 서쪽에 비해 뻗어나갈 곳들이 많지 않습니다.

출처 네이버 뉴스

또한 2026년에 풍양역 신설도 고려 중이라 향후 남양주의 진접2지구, 왕숙1지구도 교통 수혜를 볼 수 있습니다. 남양주는 기존에 경기도 외곽지역이라는 인식이 강했는데 4호선이 연장되고 향후 GTX-B노선, 별내선 등이 개통된다면 남양주의 위상은 예전보다 훨씬 높아질 것입니다.

출처 네이버 뉴스

아직 진접2지구는 공사 중이며 오남역, 진접역 인근에도 아파트가 많지 않지만 해당지구의 아파트들 모두 수혜지역으로 볼 수 있습니다.

 

남양주는 최근 시세가 많이 올랐는데요, 이는 서울, 수도권의 전체적인 집값이 오르고 4호선 진접선 연장 개통, GTX-B노선 호재 등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남양주는 학군지, 상권지 보다 역세권이 가장 큰 집값 상승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뉴스

남양주가 땅이 넓어 개발할 곳들이 많아 보이는데 왕숙신도시는 재건축, 재개발도 단계적으로 추진 중입니다. 서울, 수도권의 전체적인 공급량 부족이 신도시의 재건축, 재개발 분위기를 선도하는 것 같습니다. 올해 하반기, 부동산 시장이 어떻게 될지 매우 기대됩니다. 그럼 올해도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