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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부동산 이야기

황금노선 월곶 판교선의 최대의 수혜지역, 가장 큰 폭으로 오를 지역은 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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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같은 상승장에 가장 주목해야 할 게 교통 호재, 앞으로 더욱 좋아질 지역입니다. 보통 호재가 많으면 집값이 뛴다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교통 호재가 아무리 뛰어나다한들 하락장에는 아무도 관심이 없고 집값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상승장엔 작은 호재 하나 조차도 불을 지피며 크게 상승합니다.

 

교통만큼 중요한 게 바로 일자리인데 일자리가 많은 지역과 이어주는 교통이 아마 가장 최적의 호재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울 지하철에서도 양질의 일자리가 많은 강남과의 접근성이 뛰어난 2호선, 9호선이 황금노선이었죠.

지금 서울의 강남만큼 양질의 일자리가 많은 곳이 바로 판교인데요, 서울에서는 강남이라면 경기도에서는 판교와 접근성이 뛰어날수록 집값이 크게 변동합니다. 그러다보니 일자리 천국인 판교와 이어주는 월곶 판교선에 대한 관심이 정말 많은데요, 기존의 도로와 철도는 주로 남북을 잇는 선들이 많은데 월곶 판교선은 그동안 도로, 철도가 부족했던 동서를 잇는 다는 점에서 더욱 파장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월곶 판교선은 시흥 월곶부터 성남 판교까지 12개의 정거장으로 이어져 있으며 광명역, 안양역, 인덕원역, 서판교를 거쳐 판교에 다다르게 됩니다.

이에 따라 월곶역은 수인선과 함께 더블역세권으로 바다까지 보여 입지적 가치가 뛰어납니다. 지금은 이미 많이 오른 상태라 진입하기가 쉽지 않지요. 광명역 역시 시흥과 함께 LH사태로 더욱 주목을 받은 곳인데요, 월곶 판교선 호재 외에도 날이 갈수록 천지개벽이 이루어지는 지역이라 기대됩니다.

 

안양에서는 안양역보다 더욱 기대되는 곳이 인덕원역인데 인덕원역은 3개의 노선이 만나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과천 지식정보타운과도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호재에 호재를 품고 있어 최근 급격하게 상승한 지역이라 여기도 지금 진입하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판교역은 판교 자체로도 호재인데 이러한 교통까지 생긴다면 빨대효과로 주변의 엄청난 수요를 빨아들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월곶 판교선의 주요 노선은 아마 지금 진입하기엔 너무 올랐기 때문에 주변의 연계역 위주로 투자금을 비교해 진입하는 게 좋습니다.

 

월곶판교선 외에 동서를 잇는 또 다른 노선이 바로 여주원주선인데요, 여주원주선은 여주원주선 자체뿐만이 아니라 월곶 판교선이 건설됨에 따라 더욱 이득이 많아집니다. 월곶판교선과 여주원주선이 만들어지면 기존의 경강선(판교 여주선)과 (판교여주선) 원주 강릉선의 중간고리를 이어 강력한 동서 철도망 구축이 완성됩니다. 참고로 여주원주선은 월곶 판교선과 함께 착공되는데요, 여주원주선은 2023, 월곶판교선은 2025년이 개업 예정일입니다.

 

원주는 이 외에도 교통호재가 정말 많은데요, 먼저 광주 원주 고속도로입니다. 서울 강남까지 5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며 기존 영동고속도로보다 시간이 훨씬 단축되었습니다. 그다음 경강선 KTX입니다. 서원주역에서 청량리까지 겨우 40~50분으로 제천까지 이어지는 복선전철도 있습니다. 이에 더해 여주원주선이 연장되면 서원주역에서 강남까지 50분대로 환승없이 진입이 가능해집니다.

 

교통 외에도 원주는 혁신도시, 기업도시 등 지역 내 개발 호재들이 많은데요, 한동안 주택 공급이 많아 가격이 바닥을 친 적도 있었습니다만 앞으로 강원도의 중심도시로 탈바꿈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현재 가격을 보면 앞으로 좋아질 호재 대비 저평가되었다고 판단되며 오를 폭도 클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물론 월곶판교선의 주요 노선이 가장 좋겠지만 이런 곳들은 지금 진입하기엔 너무 올랐지요. 지금 투자를 할 수만 있다면 원주가 참 좋아 보이는데 투자를 못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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